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Personal Finance

캐나다 재테크 개념정리는 "Wealthing Like Rabbits"로

by 캐나다 슬로그 2022. 1. 13.

캐나다의 재테크 기본서라고 불릴 수 있을 것 같은 책이 있는데요. 바로 Robert Brown, 로버트 브라운이 쓴 Wealthing Like Rabbits 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사실 몇 년 전 남자친구가 처음 투자에 발을 들일 때 제가 추천해 줬던 책인데요. 사실 그 당시에도 저는 앞의 몇 챕터만 읽었었죠 😅

 

그러다가 아예 마음 다잡고 2022년에 처음으로 읽은 책이 되었답니다~ 저는 투자를 처음 시작 할 때도 인터넷으로 얻은 정보로 연명했었는데 기본서지만 한 권을 제대로 딱 읽고 나니까 다른 책들도 읽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ㅎㅎ

 

이 책은 정말 캐나다에서 재테크를 처음 시작할 때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설명하는데요. RRSP, TFSA, 모기지, 신용, Line of Credit, Payday Loan 등 우리가 살면서 마주치게 될 선택들을 아주 쉽게 설명해요. 

 

 

목차

 

 

 

저는 이 책이 마음에 들었던 것은 좀 더 실용적인 정보가 많다는 것인데요. 저자가 정말 독자들이 좋은 선택을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쓴 것이 티가 나더라구요. 초보들을 위한 책에선 보통 마인드셋이나 영감을 주기 위한 팁들이 많은 것 같은데 캐나다에서 개인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고 어떤 것들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 잘 알려주는 직관적인 책인 것 같아요.

 

물론 초보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고 좀 더 보수적인 관점에서 설명하기 때문에 저와 조금은 다른 견해가 있기도 했지만 저는 특히 캐나다에서 첫 발을 딛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전세계 어디서든 재테크 철학은 같겠지만 캐나다에서 개인들을 위한 장치들이 어떤 것이 있고 어떤 것들을 조심해야 하는지 제대로 알 수 있게 쓰여있어요.

 

 

 

 

마리오와 루이지.. 누가 더 똑똑하게 집을 샀는가.... ㅋㅋㅋㅋㅋ

 

그리고 영어도 굉장히 쉽고 재밌는 예시들과 함께 쓰여있어서 아마 후루룩 읽으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또 몇 년 전에 쓰여진 책이라서 헌 책방이나 밸류빌리지 같은 곳에서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누구를 위한 책? 고등학생, 대학생, 재테크를 처음 입문하는 분들

나만의 평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