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Personal Finance

1년만에 2100 Air Miles를 모은 방법 (토론토-핼리팩스 왕복 티켓을 에어마일로?!)

by 캐나다 슬로그 2020. 10. 19.

안녕하세요 슬로그입니다. 제가 지난 글에 Air Miles 에어 마일을 소개해 드리면서 차라리 에어 마일보다는 에어로플랜이나 다른 리워드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는 글을 썼었습니다. 장을 20불어치를 봐야 1 마일이 모이기 때문이었는데요. ㅠㅠ 그랬던 제가 1년 만에 2100마일 이상 모았답니다. 과연 어떻게 모았을까요?

 

 

에어마일 조심스럽게 인증,,,

 

 

우선 2200 에어마일은 작은 숫자 같이 보이지만 꽤나 큰 액수로 환산하실 수 있어요! 비행기 티켓으로 예를 들자면 벤쿠버-샌디에고, 토론토-세인트존 (뉴펀들랜드), 핼리팩스-토론토가 가능한 금액입니다. 거의 $600-700 가까이 하는 금액이에요! 

 

 

에어마일 Where can I fly? 웹페이지. 사진을 클릭해 직접 확인해 보세요!

 

자 그러면 20불어치 장을 125번이나 봐야 모이는 2500마일. 저는 이렇게 모았답니다

1. 에어마일과 제휴되어 있는 회사들 미리 알아보기

에어 마일은 LCBO, Sobeys, Kent 등 같은 회사에서 주로 모으시는데요 사실 아주 다양한 곳에서도 결제를 통해 모으실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카렌탈, 호텔, Hudson's Bay, 여행사, 삼성 같은 곳에서도 에어 마일을 쌓을 수 있답니다. 보통 그런 곳에서 큰 금액의 결제를 하니 더 많이 모일 수 있겠죠? $1000 짜리 핸드폰을 사시면 50마일이 한 번에 모인다는 것! 자세한 리스트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2. 온라인 쇼핑을 하신다구요? airmilesshop.ca를 확인하세요 

정말 포인트를 열심히 모으겠다고 마음이 드셨다면 결제하기 전 항상 확인하시면 좋은 곳입니당. 저는 Airmiles는 정말 많은 회사들과 연결되어있는데요 온라인샵도 정말 많습니다. 웹사이트 들어가시면 현재 진행 중인 많은 deal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예시로 밑에는 클리니크에서 평소에 받는 에어 마일보다 5배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나가야 할 돈이라면 이 웹사이트를 미리 확인하고 더 많은 에어 마일을 받으시는 게 좋겠죠?! ㅎㅎ

 

 

3. 큰 금액을 결제 할때 신용카드 만들어서 똑똑하게 소비하기 (웰컴 보너스, 혜택)

큰 금액이 꼭 일년에 한 번씩은 나가죠? 크리스마스 쇼핑, 생일 선물, 핸드폰을 바꾸거나 할 때 많은 돈이 빠져나가는데요. 이렇게 소비가 어차피 나가야 할 것이라면 신용카드! 저는 큰 금액이 나간다면 미리 플랜을 짜서 새로 만들 신용카드를 알아봐요. (제 신용점수가 좋다는 전제하에요)

 

예를 들어 제가 만약 $1500짜리 노트북을 구입한다고 가정할게요. 대부분 신용카드는 처음 가입할 때 웰컴 보너스가 있어요. 현재 BMO에서 3개월 동안 $3000 사용 시 2000 에어 마일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가 있는데요. 이 카드를 개설 후 노트북을 결제하고 다음 3개월 간 $1500만 쓰면 2000 에어 마일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거죵! $1500은 거의 생활비로 3개월이면 1인 가정도 채울 수 있는 목표액이라 크게 부담스럽지 않답니다. 혹시나 소비가 적으신 분이라면 미리 기프트카드를 사서 목표액을 채우는 방법도 있어요. 거기다가 2020년 12월 31일까지 평소 받는 에어 마일의 5배를 받는다고 하니 750마일 (1500 / 10 * 5)이나 추가로 받는 셈이에요! 2750마일을 3개월만에 모을 수 있겠죠?

 

 

4. 가족이랑 같이 모으기

이건 정말 너무나 당연하지만 은근히 자주 까먹는 것 중 하나랍니다. 카드는 하나 뿐이라도 Stocard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등록하시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적립할 수 있겠죠? 제 친구, 지인들도 많이 쓰는 앱이라서 믿고 쓰실 수 있어요!

 

 

 

제가 워낙 짠순이이기도 하지만 정말 포인트 모으는 방법을 알고 나니 훨씬 더 똑똑하게 소비를 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 또 포인트의 가치를 알게 되니 무작정 소비를 하기보다 오히려 더 조심스럽게 필요한 것만 사는 지혜도 터득한 것 같습니다. 다들 코로나 때 여행이 아직 어려운데 포인트를 더 열심히 모아 더 멋있는 여행합시다 8ㅅ8 

 

2017/12/17 - [돈관리 | Personal Finance] - 캐나다 Air Miles 추천? 비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