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Personal Finance

왜 퀘벡은 항상 제외될까? (신용카드, 콘테스트, 경품 등)

by 캐나다 슬로그 2020. 11. 4.

 

안녕하세요 슬로그입니다.

제가 전에 신용카드 추천글을 썼었는데요 사실 퀘벡 거주자에겐 혜택을 받는 기준이 다른 주들과 다른 경우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은행이 퀘벡출신 Desjardins 이나 BMO 가 아닌 다른 은행의 신용카드들은 For Residents Outside of Quebec, For residents of Quebec 이라는 주석이 붙는 경우가 많은데요. 퀘벡 거주자는 여기를 클릭하라며 다른 링크를 주는 경우도 있었죠. 

 

 

예를 들면 TD의 TD First Class Travel Visa Infinite Card 입니다. 첫해에는 연회비도 없고 60,000 포인트나 받게 되어있는데 작은 구석에 1이라고 써있죠? ㅠㅠ 클릭해서 보면은 이런식으로 퀘벡만 기준이 나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오히려 퀘벡사시는 분들은 90일동안 open, active and in good standing 이기만 하면 40,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ㅋㅋㅋㅋ 나머지 주에서는 첫 90일동안 $1,500을 사용해야하지만 말이죠.

 

퀘베콰들.. 개이득?

 

이렇게 퀘벡이 혜택을 더 받는 경우도 있지만 콘테스트나 giveaway 같은 경우는 퀘벡은 아예 배제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ㅠㅠ 아니 아무리 지역감정이 있다지만 이럴것까지?

 

물론 이건 지역감정 때문이 아닙니다 ㅋㅋㅋ 캐나다는 주와 영토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각자 주마다 법도 다른데요. 이런 상품과 관련된 법도 주마다 다르고 특히 퀘벡이 좀 더 빡세다고 해요. 주류, 복권, 콘테스트, 도박 등을 관리하는 Quebec의  Regie des alcools, des courses et des jeux (RACJ)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컨테스트를 주로 포스팅하는 웹사이트 The Balance Everyday 에서는 이런 행사들을 진행하기 위해선 아주 밑에 있는 RACJ의 모든 절차들을 밟아야 한다고 해요 ㅠㅠ

 

    1. 적어도 행사 시작 30일 전 퀘벡 정부에 행사와 관련된 규칙과 광고 등록하기
    2. 적어도 10일 전 행사 관련된 규칙 전문 공개하기
    3. 당첨 금액의 최대 10% 요금 지불하기
    4. 행사 진행하면서 일어나는 법적인 문제를 퀘벡정부가 조정하는 것에 동의하기
    5. 엄격한 콘테스트 수칙 다 지키기
    6. 행사 시작 후에도 퀘벡 정부가 행사를 취소시키거나 수정을 해도 된다는 것에 동의하기
    7. 콘테스트가 끝난 이후 상금/경품이 전달했다고 리포트 작성해서 제출하기 
    8. 대중과 의견대립이 생기면 RACJ가 중재한다는 것에 동의하기
    9. 상금/경품 금액이 수여되었다고 보증하기
    10. 규칙은 영어와 불어로 작성하기
    11. 그 외에도!!!!!! 여기에 있는 다른 가이드 라인 다 지키기

세상에나 11개가 전부인가 했더니 11번째에서 희망이 사라지네요...ㅎ 그래서 정말 큰 회사들이면 TD가 한 것 같이 손해를 보더라도 큰 문제가 없도록 저런 식으로 쉽게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 가이드라인 때문에 많은 회사들은 아예 퀘벡시장 쪽은 아예 포기하는 것 같네요 ㅠㅠ요즘 기네스가 $10,000 을 상금으로 걸고 컨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정말 이름, 주소, 같이 간단한 정보만 쓰면 되는데 퀘벡 거주자는 참여를 못하게 되어있어요 ㅠㅠ (퀘벡 외 거주자이시면 관심 있으시면 이 곳으로 가보세요)

 

참 캐나다는 알겠으면서도 아직 모르는게 투성이라서 참 재밌습니다 ㅋㅋㅋ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