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Personal Finance

2020/10월 가계부 언박싱 - 캐나다 20대 여자의 한 달 살림

by 캐나다 슬로그 2020. 11. 5.

안녕하세요 슬로그입니다.

 

 

벌써 10월이 끝났는데요 ㅠㅠ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눈이 쌓여있더라고요!!!! ㅠㅠㅠ 마음의 준비 할 것도 없이 지나간 것 같아요 2020년은. 여튼 한 달이 끝난 만큼 제가 10월 한 달 동의 수입과 지출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이미 전 글에서 기본시급을 번다고 알린 저로서는 숨길 것도 없답니다 ㅎㅋㅋㅋ...

2020/10/20 - [사회생활 | Work] - 캐나다 코로나 시대, 기본시급 받고 일하는 개발자 썰

 

전반적으로는 이런 모습이네요. 제가 2주마다 페이를 받는데 이번 달에는 운좋게 1일, 15일, 29일 이렇게 3번을 받을 수 있었어서 인컴이 확 늘었어요. 한달 걸러 다른 달에는 $1650 정도 들어오는 것 같아요.

 

 

 

렌트비와 이사비용 - ~$850

제일 큰 비용은 렌트비네요 역시. 이 $500 이 제 지출의 1/3 을 넘게 차지했어요. 전 차라리 어짜피 고정지출이 제일 많이 나와서 안심이 되더라구요. 제가 사실 최근에 이사를 했답니다... 렌트비 ㅠㅠㅠㅠㅠ 여튼 그래서 이것저것 살게 많았어요.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에서 산 소파 $200, 그리고 기타 등등 집안에서 필요한 잡동사니를 사는데도 꽤 돈이 들은 것 같아요. 또 간장이며 요리해야 할 것도 구비해야 했어서 그로서리도 더 많이 나온 것 같구요.

 

의료비와 영양제 - $213.78

그리고 Medical 에는 제가 받은 상담 테라피랑 영양제가 포함되어있어요. 상담은 제가 들었었는데 당분간은 쉬게되어서 다음 달 부터는 없을 지출이에용. 그런데 제가 겨울되면 특히 영양제를 좋아해서 이것 저것 사모으는데요 이번에는 눈에 피로가 너무 심해서 루테인이랑 잠 잘 오게하는 멜라토닌을 샀어요. 간단한 후기로는 루테인을 먹어서 그런가 눈이 확실히 덜 피곤한 느낌은 있어요! 루테인이 블루라이트 차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뭐 효능이 벌써 나타난건 아니겠죠? 😂 그리고 멜라토닌은 처음 먹을 땐 결국 비슷한 시간에 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그 수면의 깊이가 다르다고 해야하나요 ㅋㅋㅋ 제가 창문에 블라인드만 있고 커튼이 없어서 엄청 밝은데도 정말 쿨쿨 잤어요.

 

식비와 장본 것 - $226.37

그리고 제가 이번달에 가장 감격한 것으로는 외식비가 그로서리보다 덜 나왔다는 것입니다 ($113.50 vs $112.87) ㅠㅠㅠㅠ 제가 사실 토론토에 살때는 외식을 정말 좋아했답니다.. 맛있는 건 환장할 정도로 많고... 특히 주변에 가까이 사는 친구가 없어서 왠만하면 혼자 해먹어야 하니까 더 요리할 마음이 없었던 것 같기도해요 ㅠㅠ 전 달 까지만 해도 남자친구랑 그냥 만나면 나가서 사먹거나 했는데 둘다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기로 한 이후에는 장을 한번이라도 보면 더 봤지 외식은 안했어요 ㅋㅋㅋ 저랑 남친 단둘이 사먹은 거는 어제가 처음이네요 (근데 남친이 냄 ^^ㅋㅋㅋㅋ). 

 

아쉬운 지출 - $53.00

이번 달에 좀 아쉬웠던 게 있다면 제가 머리를 자른 것인데요... 제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머리를 자르고 싶어서 전에 다니던 미용실을 찾아보는데 없어졌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다른 곳에 가서 자르고 팁도 두둑히 드리고 왔지만 기장만 다르고 자르기 전과 후가 너무 차이가 없어서,,, 아쉬웠네요...ㅎ

 

그리고 또 무슨 바람이 불어서 손톱 칠하겠다고 매니큐어만 40불어치 산 것... 바람이 무서워요..

 

기타 지출 - $173

그 외에는 고정지출로 핸드폰 ($45.20), 전기세 ($63.21), 자동차 기름값 ($49.99), MUBI 정기구독 ($9.99), 등등 해서 렌트 제외 $173 정도가 나왔어요. 지금은 spotify 구독까지 끊은 와중에 MUBI 도 그만 둘까했는데 멋진 영화들이 많아서... 그냥 계속 보려구요.. (간지나는 거 좋아합니다)

 

총합 $1497.77

이렇게해서 대충 $1500을 쓰고 $1000이 남았네요 ㅠㅠ 매달 세이빙 $1000 하는게 목표이긴 페이첵도 한번 더 받았는데 이렇게 간당간당 할 줄이야... 그래도 집에 필요한 웬만 한 것들은 다 샀으니 앞으로는 괜찮을 것 같아요... 아 생각해보니 크리스마스 선물 해야죠 ㅠㅠㅠㅠ 정말 연말은 지뢰밭이 틀림이 없습니다,,, 생활비 아끼는 팁있으면 공유해주세요 8ㅅ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