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Daily Thoughts

안전하던 PEI에 지역감염이 생겼네요

by 캐나다 슬로그 2020. 12. 7.

 

 

안녕하세요 슬로그입니다

 

다들 건강하시죠? ㅠㅠ 프린스 에드워드 섬은 그동안 다른 주들보다 빡센 규칙들로 코로나의 피해를 조금 벗어날 수 있었는데 최근 지역감염이 생겼답니다... 그래서 코로나가 처음 유행하던 1월부터 지금까지 80명의 확진자가 나왔었는데 지난 며칠간 PEI를 벗어난 적이 없는 감염자들이 나타났어요. 어제오늘 주말 동안 7명의 확진자가 생겼습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한참 잠잠할땐 마스크 끼고 거의 모든 활동을 하고 무감각해졌었는데 또 한 번 이런 일이 생기니 확 긴장이 되는 것 같네요 ㅠㅠ 마스크 더 자주 쓸걸, 집에 더 자주 있을걸 하고 반성하게 되기도 하고요. 특히나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쇼핑하고 외식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았거든요. 모든 분들이 다 무사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진은 블로그와 무관합니다 출처: https://unsplash.com/photos/zRGqHTHP-HQ

 

그래서 내일 당장부터 모든 식당들은 문을 닫고 take out과 배달만 가능하고 짐, 도서관, 등 공공시설은 다 문을 닫습니다. 또 행사나 가족 모임 등에서의 최대 인원은 10명이라고 하네요. 특이한 점은 20-29세의 나이군은 증상 유무에 상관없이 꼭 검사를 받으라고 합니다. 아마 저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ㅠㅠ 다행히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갈 수 있는 것 같네요

 

작은 주 인 만큼 대처가 빠르긴 한 것 같아요. 물론 그만큼 병원이 빨리 찰 위험이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하고요. 이곳은 종합병원이 한 두 개 정도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따르는 것 같아요 ㅠㅠ 특히 노인분들이 워낙 많아서 지역 자체가 고위험군인 것도 한몫하고요

 

최근에 시작된 인도인들의 #farmersprotest와 3달 내내 지속되고 있는 안티 마스크 시위가 걱정이 되네요. 이번해 초반에 Black Lives Matter 때도 시위는 있었지만 이번엔 많이 분위기가 다를 것 같습니다 ㅠㅠ

 

여러분들 몸 잘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