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생활 | Work

졸업 후 몇년까지 Recent Grad 잡에 지원 할 수 있을까?

by 캐나다 슬로그 2021. 12. 23.

 

대학이나 컬리지 막 학년이 되면 이제 Recent/New Grad 잡의 홍수에 빠지게 되는데요 ㅋㅋㅋ 학기 중에 어플라이를 해서 학기를 끝낸 후 바로 취직 하는 것을 많이들 선호 하시죠. 많은 분들이 4월에 학기를 끝내고 졸업장도 받기전에 5월에 일을 바로 시작하시는 것 같아요. 특히나 보통 막학기 직전인 12월에 더 박차를 가해서 많이 올라오는 것 같아요.

 

현재 12월 21일 1만개의 포지션이 캐나다에 위치한 회사에서 올라왔네요... PEI는 17개 ^^

 

 

이 포지션들은 보통 일찍이면 9월부터 포스팅이 올라오곤 합니다. 거의 New Grad 포지션에 1년 내내 지원하다가 지나갈 정도이지요. 그리고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인재들을 빨리 채가기 위해 New Grad 페이지를 따로 만들기도 하고 직접 학교 Career Fair에 와서 홍보를 합니다.

 

많은 회사들이 New Grad를 위한 페이지를 따로 마련해 놓습니다

 

그런데 사실 New Grad 라는 말은 "신규 졸업생"이란 뜻이면 언제까지 이 포지션들에 지원 할 수 있는 것일까요?

간단히 말하자면 보통 졸업후 1~2년 까지로 본다고 하네요.

 

 

저는 처음 졸업하고 바로 취직했다가 레이오프를 당했을 때가 졸업한지 사실 9개월 밖에 안됐을 때였어요. 그런데 저는 제 머리 속으론 New Grad는 학교를 막 졸업한, 풀타임 경험이 없는 사람들을 뜻한다고 생각했어요. 아무도 이런식으로 생각하라고 안했는데... 😅 경험이 있든 없든 졸업한지 얼마 안된 사람인 것은 맞으니 저는 어플라이 할 수 있었던 거죠.

 

사실 저희도 이 뜻을 잘 모르는 만큼 회사쪽에서도 확답을 주긴 어려워요. 왜냐하면 본인들이 사용하는 용어에 정의를 내리지도 않았을 뿐더러 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이지요. 어떤 분은 1~2년 어떤 사람은 3년까지 어떤 사람은 5년에 경력까지 있어도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ㅋㅋㅋ

 

코라에서는 어떤 분이 5년 후에 어플라이 해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5년이면 엔트리 잡 안하셔도 될 것 같은디... ㅠㅠ

 

이런식으로 졸업 전과 직후 뿐만이 아니라 몇년 간은 New Grad 잡 포스팅에 지원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경력이 쌓이셨다면 굳이 이런 포지션에 지원 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만약 조금 다른 분야를 도전해 보고 싶다 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페이는 엔트리 레벨부터 다시 시작해야겠지만요. 그래도 혹시 모를 상황에 좋은 옵션인 것 같아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댓글